2021 서비스디자인 컨설팅 지원사업 2차 참여기업 모집 안내 | |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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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| 관리자 | 지역 | 인천 | 등록일 | 2021.06.28 | 조회 | 129 |
(재)인천테크노파크 공고 제2021-246
2021년 서비스디자인 컨설팅 지원사업 2차 참여기업 모집 안내
(재)인천테크노파크(디자인지원센터)에서는 서비스디자인방법론을 적용하여 소비자 중심의 제품 및 서비스 기획, 기업진단이 필요한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디자인 컨설팅을 지원하고자 하니 기업 관계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.
2021년 6월 24일
(재)인천테크노파크 원장
서비스디자인컨설팅 지원사업은 무엇일가요?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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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급자(기업)과 수요자(고객)의 잠재된 욕구와 문제점을 찾고, 이를 해결하기 위한 개선점이 도출되도록 4단계의 과정을 거쳐 전문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, 도식화된 분석보고서를 제공합니다.
※4단계 과정이란? : 2005년 영국의 디자인 카운슬이 11개 글로벌 기업의 디자인 프로세스를 분석하여 정립한 서비스디자인 더블다이아몬드 방법론으로 ' 1단계 : 조사를 통한 문제점 발견 - 2단계 : 다양한 문제를 정리하여 명확하게 정의 - 3단계 :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발산 - 4단계 : 발산된 아이디어를 정리하여 해결안 도출'을 통해 기업의 현황, 제품, 서비스 등에 적용하여 궁극적인 "개선점(문제해결)"을 발굴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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※ 상세내용은 붙임 공고문을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.
1. 지원내용 : 400만원 상당 전문 컨설팅 지원 (기업부담금 없음)
□ 지원기간 : 2021. 7(선정) ~ 2021. 11
□ 지원대상 : 공고일 기준 인천광역시 소재 중소기업
□ 지원방식 : 기업에게 서비스디자인 전문 지도위원을 1:1로 매칭하여, 지원기업의 신청 주제 및 제품 맞춤형 컨설팅 지원 (10주 이내)
□ 지원내용 :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을 적용하여 기업의 목표 소비자 정의 및 현황 파악, 제품/서비스의 문제점 발굴 및 개선점 도출 등 컨설팅
※ 기술 개발, 직접적인 디자인 작업은 컨설팅 지원범위에 포함되지 않음
□ 지원분야 : 3가지 중 1가지 선택
1) 기업 현황 컨설팅 : 기업의 조직, 프로세스, 협업 구조, 생산라인, 이해관계자간의 관계성 등에서의 문제점과 이슈를 발굴하여 개선점 또는 전략을 도출
2) 보유 제품/서비스 개선 컨설팅 : 시장에 출시한 제품 및 서비스를 보유한 기업으로, 출시한 제품 및 서비스의 문제점을 발굴하고 소비자 중심으로 개선점을 도출
3) 신규 제품/서비스 기획 분석 컨설팅 : 시장에 출시한 제품 및 서비스를 보유한 기업으로, 출시한 제품 및 서비스의 문제점을 발굴하고 소비자 중심으로 개선점을 도출
□ 결과물 : 신청 주제에 맞는 도식화된 분석 보고서 제공
2. 선정기준
□ 선정절차 : 신청서 제출 → 서면평가(서류평가 100%) → 기업선정
□ 선정기준 : 적정성(30), 필요성(40), 효과성(30)
ㅇ 신청서 내용을 바탕으로 관련 분야 외부 전문의원에 의한 심의 및 최종선정
ㅇ 선정후 컨설팅 진행 전담인력(담당자) 지정
ㅇ 사용자 조사에 필요한 재원 조달(테스트용 제품, 참가자 모집 등) 협조 및 관련자료 제공 등 기간 내 수행내용이 완료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
ㅇ 선정기업은 전담기관이 안내한 일시에 서비스디자인 세미나 참여 의무
3. 신청방법
ㅇ 접수기간 : 공고일 ~ 2021.7.14(수) 17:00 접수 분까지
ㅇ 접수서류 : 참가신청서 1부[붙임], 사업자등록증 1부 (공고일 기준)
ㅇ 접수방법 : 온라인 웹하드 접수
- 신청서 작성 및 직인날인 후 스캔하여 웹하드 업로드 (http://idsc.webhard.co.kr)
※ ID : idsc0238 / PW : 2222
4. 문의처 : (재) 인천테크노파크 디자인지원센터 정민선 주임(032-260-0272, msjung@itp.or.kr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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